수원 대방어 & 북문 대방어

대방어 철이 시작됐습니당!!

아직 초기이긴 하지만 작년에 방문해서 대방어의 새로운맛을 깨달은뒤 꼭 포스팅 해야겠다 싶어 재빨리 재방문한 대방어 맛집 서문수산 방문후기입니당!

 

 

 

 

 


영업시간

매일 11:00 - 24:00

연중무휴

주차장 따로없음


 

서문수산은 장안공원&화서문에 있는 서문시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원래 가기로했던 횟집이 문을 닫아서 근처에 있던 다른 가게를 찾던중 있길래 우연히 방문했는데....

방어를 1도 좋아하지 않았던 저에게 신세계를 가져다 주었던 가게입니당!ㅋㅋㅋㅋ

 

 

 

 

대로변이 아닌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요. 골목 초입부분에 있어서 쉽게 찾으실수 있습니당!

 

 

 

 

가게앞엔 물고기들과 해산물이있고 짜잔! 오늘 우리가 먹을 대방어의 모습도 보입니당ㅋㅋ

 

 

 

 

 

 

가게 내부입니다. 테이블이 7개정도있고 단독 4인용 테이블이있는 룸이 하나 있어요.

방이지만 신발은 신고 들어가시면 됩니당!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방어 주문!

 

 

 

 

 

기본 상차림 입니다. 정말 군더더기 없이 딱 먹을만한 반찬만 나와요!

콘샐러드, 파인애플, 순두부찌개, 가자미무침, 새우, 생선조림, 해산물!

저 순두부찌개도 엄청엄청나게 맛있어요ㅠㅠ

 

 

 

 

오늘 새롭게 안 사실!

저는 항상 멍게의 저부분은 안먹고 버렸는데, 오늘 사장님이 보시더니 왜 저걸 안먹냐고...

젤 맛있는 부분이라고하셔서 먹어봤더니 정말 맛있었어요!!

껍질안에서 살을 쏙 빼먹는 기분이란ㅋㅋㅋ안드셔봤다면 망설이지말고 꼭 드셔보세요!!

(서문수산의 장점중 하나는 사장님이 전문가 포스가 느껴지셔서 올때마다 하나씩 배워가요ㅋㅋㅋ)

한입 쏘맥잔이 넘나 귀여워서 찍어보았습니당ㅋㅋ

 

 

 

 

방어가 나오기전에 방어초밥과 함께 먹는 김이 제공됩니당!

 

 

 

 

 

 

드디어 오늘의 주인공 방어등장!(50,000원)

색 넘나 예쁘쥬!!

저양은 대략 400-450g입니당.

 

가운데있는건 배꼽살이고 색이 점점 붉어질수록 꼬리쪽 살이라고 합니당.

배꼽살 진짜 JMTㅠㅠㅠ두번, 세번 드세요 여러분!!

 

 

 

 

 

서문수산의 시그니쳐는 바로 방어를 김+무순+와사비와 함께 싸먹는다는점!

처음 왔다고하면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맛있게 먹는방법을 알려주세요!

처음 방문했을때 사장님의 이런 전문가 포스때문에 빠져서 자주갔었다는ㅋㅋㅋ

참치말고는 김에 싸먹어본적이 없는데 방어도 참치처럼 기름이 많아서 저렇게 먹는건가봐요ㅋㅋㅋ

 

 

 

 

 

가장 최고였던 배꼽살!!

넘나 예쁘죠ㅋㅋㅋㅋ

 

 

 

 

 

 

간장, 초장, 쌈장 자신의 기호에 맞게 찍어드시면 됩니당.

저는 개인적으로 쌈장이 젤 맛있었어요ㅋㅋ

작년에 여기서 방어먹고 맛있어서 다른 횟집가서도 먹어봤는데.... 갔던곳마다 비린내가 심해서 먹질 못했거든요ㅠㅠㅠㅠ

 

사실 대방어가 400-450g에 50,000원이면 싼편은 아닌데 그래도 정말 저돈주고 먹을정도로 대만족이에요. 퀄리티 좋은 방어를 먹어보고 싶으신분들은 꼭!! 한번쯤은 방문해보길 추천드립니당.

 

 


 

​수원 대방어 서문수산 방문후기!

1. 주차장없음.

2. 가격이 싼편은 아니나, 그에 많는 퀄리티를 느낄수 있음.

3. 화장실은 밖에 남녀공용 1칸씩

4. 방어의 비린내 때문에 망설이신다면 무조건 방문 추천드립니당!

담엔 서문수산 다른 메뉴로 찾아오겠습니당!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