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원 권선동에 위치한 농수산물시장 방문후기입니다!

꽃게철인 요즘!! 꽃게를 안먹을수 없겠죠?ㅋㅋㅋ

꽃게를 넘나 좋아하는 남친을 위해 꽃게찜 먹으러 출동!

 

 


 

영업시간

청과부류 03:00 - 19:00 (11월부터 다음해 2월까지는 04:00-19:00)

수산부류 05:00 - 19:00

1월1일(신정), 8월 첫째주 토요일(하계휴가), 설날(3일간), 추석(3일간), 매월첫째⋅셋째 일요일 휴무

주차장내 주차가능


 

 

수원 농수산물 시장은 청과와 수산부류로 나눠져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리모델링이 돼서 엄청나게 깔끔해졌다는 사실!

 

 

 

이렇게 깔끔하게 탈바꿈 했다는거!

유료 주차장도 넓게 생겼습니다!

 

 

 

건물 내부는 더 깔끔해졌다는 사실!

많은 수산집이 입점해있습니다.

저는 인어교주해적단 어플을 애용하는데요, 당일 꽃게 시세가 가장 저렴했던 봉남수산으로 갔습니당.

 

 

산꽃게, 킹크랩, 새우등 다양한 해산물들이 가득가득!

저는 활암꽃게 1kg, 활수꽃게 1kg해서(대사이즈) 총 55,000원에 구매했습니다

(1kg당 28,000원이었어요)

 

 

농수산물 시장에는 원래 초장집이 따로없고 근처 음식점에서 초장집을 겸하여 운영했었습니다.

전에 킹크랩먹으러 한번 가봤는데, 초장집에서 손질도 잘안해주고... 분위기도 너무 어수선하고 정신없어서 그닥 좋은 인상은 아니었는데요.

 

마침 농수산물 시장이 리모델링 되면서 초장집이 생겼다해서 방문!

저같이 집없는 사람들에게 초장집이 생겼다는 소식은 넘나리 반가운것!

 

 

 

시장 윗층인 2층에 위치한 초장집 회&대게이야기 입니다.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첫째, 셋째주 일요일 휴무

주차 농수산물시장내 가능

 


 

생긴지 얼마 안돼서 넘나 깔끔하고요! 구매하신 해산물 or 생선을 갖고 가시면 카운터에서 바로 접수후,

테이블 안내해주세요. 테이블수는 많습니다.

 

 

 

메뉴판입니다.

메뉴판에는 따로없지만 꽃게를 구매해서 찜말고 꽃게탕을 원하시면 그것도 가능합니다.

크기와 마리수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꽃게 2-3마리에 10,000원-15,000원에 꽃게탕도 해주신다하니, 찜과 함께 탕을 드시는것도 괜찮을것 같아요!

 

 

 

기본 상차림입니다. 미역국, 콩나물 무침, 김치, 샐러드가 제공됩니다.

꽃게를 먹기위한 비닐장갑도 많이 주십니다.

미역국 넘나 맛있었어요!!ㅋㅋㅋ

 

 

 

두둥! 드디어 꽃게찜 등장!!

꽃게 구매시 제가 서비스를 달라고해서 가리비랑 조개도 몇개 넣어주셨어요.

 

 

왼쪽이 암꽃게, 오른쪽이 수꽃게입니다.

(배모양으로 암,수를 구분한다는건 다 들 알고 계시죠?)

 

한가지 아쉬웠던건... 절지된 꽃게들이 많았어요ㅠㅠㅠ

제대로 다리가 다 붙어있는 꽃게가 거의 없었다는ㅠㅠㅠ

이점이 너무나 아쉬웠네욤...

 

 

 

꽃게 해체하는법 공부해왔다며 열심히 해체중인 남치니ㅋㅋ

덕분에 손에 하나도 안묻히고 편히 먹을수 있었다능ㅋㅋㅋ

 

 

1,2번째 사진은 활암꽃게 수율입니다. 알이 조금있고 수율도 나쁘진 않네요.

3번째 사진은 활수꽃게 수율입니다. 가을엔 수꽃게가 제철이라그런지 암꽃게보단 살이 좀더 많아보였습니당.

 

 

모두 해체완료! 총 6마리중 한마리가 내장상태가 별로였어요.

나머지들은 좋아 보였습니당.

 

 

저는 갑각류의 녹~~~진한 내장을 너무너무 좋아하는데요ㅋㅋ

다른 그 어떤 소스보다 내장에 찍어먹는게 젤 맛있더라구요!!

그래서 모든 내장을 다 모아 소스를 만들어 먹었습니당!

 

 

 

주방장 특별 메뉴라는 대게해물라면을 주문했습니다!(10,000원)

이것또한 맛없을수가 없쥬!

라면도 남은 내장 싹다 긁어서 먹었습니당

 

넘나 포식했던 날이었습니다. 담에 또 먹으러 와야겠어요!

 

 


수원 농수산물시장 꽃게찜, 초장집 회&대게이야기 방문후기!

1. 리모델링으로인해 기존보다 훨씬 깔끔해졌어요.

2. 수산시장이라 가게가서 먹는것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먹을수 있어요.

3. 새로생긴 초장집도 깔끔해서 놀러간 기분내면서 먹을수 있어요!

저는 재방문의사 100%입니다!

담엔 다른메뉴로 찾아올께용


 

설정

트랙백

댓글